본문 바로가기
가벼운 건강&의학정보

[건강정보] 임산부에게 좋은 건강 차

by 모두의 라이프 2020. 9. 15.

안녕하세요 Stone J입니다.

 

임산부에게는 모든 것이 조심스럽습니다. 무엇보다 어떤 음식이나 음료를 마시느냐에 따라서

배 속에 있는 아이에게 지대한 영향을 끼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임신 초기부터 출산 전까지 음식 하나 음료 하나 모든 것에 신경을 쓰게 됩니다.

"어떤 음식이 좋을지, 어떤 차를 마실수 있을지", 매일 고민하는 것이 임신부와 그 가족입니다.

오늘은 이 고민을 조금 덜어드리고자, 건강한 차에 대해서 정보를 드립니다.

소개되는 차는 디카페인입니다. 걱정없이 드실 수 있는 차를 추천해드립니다.

 

 

1. 루이보스차

루이보이스 티백/ Stone J편집

남아프리카에서는 홍차 대신하여 일상적으로 마시는 차가 바로 루이보스티입니다.

루이보스티는 망간과 철분 그리고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임산부에게 좋은 건강 차가 됩니다.

특히나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항산화  효과에 탁월하여 피부 개선과 아토피 피부염에도 좋습니다.

또한 소화 촉진과 활력 증진에 효과를 볼 수 있어서 임신 중에 지친 몸을 해소하고 양수에 맑게

해주어 태아에게도 좋은 차가 됩니다.

#건강차는 디카페인입니다.

 

2. 대추차

임산부에게 갑자기 찾아오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불면증"입니다. 불면증은 임산부가 아니더라도

일반이에게 참 어려운 부분입니다.

대추차는 단백질, 비타민 A, 비타민  B2, 비타민 C, 칼슘, 칼륨, 철분이 풍부하여 마음의 안정과

릴렉스 한 몸을 만들어주어 잠을 이루는데 좋은 효과를 줍니다.

#건강차는 디카페인입니다.

 

3. 매실차

임산부에게는 또 하나의 어려움은 "소화불량"입니다. 매실은 소화 기능을 촉진시켜주어

꾸준히 마셔주면, 소화불량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피로 해소와 입맛을 돋우는

효과를 주어서 입덧으로 고생하실 때 조금씩 마셔주시면, 음식 섭취에 조금은 완화됩니다.

#건강차는 디카페인입니다.

 

4. 감잎차

임산부에게는 철분은 언제나 중요합니다. 혈액을 충분히 생산하여 아이에게 좋은 영향을 전달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철분제 복용을 통해 보충합니다.

철분제를 보다 효과적으로 흡수하기 위해서는 비타민C의 역할이 매우 중요합니다.

바로 이 비타민C가 감잎차에는 풍부하여 철분흡수를 돕고 빈혈을 예방에 좋은 역할을 합니다.

#건강차는 디카페인입니다.

 

5. 모과차

임신을 하게 되면 종종 피부 트러블이 발견됩니다.

이럴 때는 피부를 촉촉하게 해 주면서 영향을 공급해주는 모과차가 좋은 효과를 줍니다.

모과차는 비타민C 함유로 피부의 촉촉함을 유지해주고 건조한 피부에 상당히 좋습니다.

특히, 피부 트러블에 큰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직접 모과를 팩으로 만들어서 피부를 진정시킬 수 있습니다.

#건강차는 디카페인입니다.

 

임산부에게 건강 차를 통해서 건강한 아이 출산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특히나 임신을 통해서 몸의 이상에 따른 심신 불안과 두려움도 건강한 차를 마시면서

마음의 안정과 평안을 유지한다면 산모와 아이에게도 좋은 영향이 됩니다.

무엇보다 건강한 아이를 위한 엄마의 마음은 건강을 위한 실천에서 시작됩니다.!!!

 

※대한민국 건강한 사회! 건강한 출산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복지로"를 통해서

확인해보세요. 출산 초기부터 중진, 출산 이후까지 여러가지 혜택으로

우리의 아이를 책임집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