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벼운 미디어 정보

[사회정보] 2차 재난기본지원금 에 대해서

by 모두의 라이프 2020. 6. 3.

안녕하세요. 골목길 by Stone J 입니다.

코로나 19로 전세계가 계속 팬더믹 상황이 이어지고 있어요.

주춤할 것 같지만 현재 우리나라도 동시 다발적으로 계속해서 코로나 19 확진자가 지속 유지되고 있는 상황이라..

안심할 수 없는 부분이 아니라 이제는 코로나19에 대한 삶의 길을 전환해야 할 때가 된 것 같아요.

오늘은 이런 코로나 19인해서 국가적인 2차 재난 기본지원금에 대한 이야기를 전해드리고 합니다.

국가에서 지원한 재난기본지원금으로 많은 국민들이 도움을 받았습니다.

저 역시도 엄청난 도움을 받아서 요즘처럼 어려운 시기에

한 줄의 빛 처럼 정말 잘 사용하였습니다. 그리고 이제는 다 소진해가는 시점입니다. 참고로 저는 3 식구입니다 ^^

이런 가운데 제 2차 재난 기본지원금에 대한 건의가 경기도를 통해서 올라갔습니다.

 

이재명 경기도 지사 "2차, 3차까지 재난지원금을 국가에서 지원해야 하는 시점이다."라고 말하며

경기도에서 건의하여 여론 몰이와 국민 동의를 구하고 있어요!! (기대감>?)

어찌보면 지금처럼 문제가 심각한 상황에서는 지원금은 정말 필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이 재난지원금으로 소상공인과 국민들이 함께 더불어 살 수 있는 공존에 대한 인식이 함께 모여지는 시점에서

그 의미가 더 큰 것으로 생각되어집니다.

 

여야에서도 이 부분에서 부정적인 견해보다는 함께 고민해야 할 과제로 생각하고 2차 재난지원금에 대한 태도를 취하고 있습니다.

*보수의 모양새를 버리고 있는 미래통합당의 김종인 비대위원장은

 

"물질에 만족을 주는 것이 필요한 시기"라며 재난 기본지원보다 기본소득에 대한

관점으로 의미를 더 확장해 나가아고 있는 시점에서 이제는 국가가 해야 할 역할의 중요성과 인식이 함께 펼쳐질 수 있는 좋은 기회로 보입니다.

사실 미래통합당에서 이런 이야기를 나올 수 있다는 것 자체가 놀라운 일이기도 합니다.

 

다시 본론으로 들어오면

경기도 건의서를 통해서 정부와 여야의 의견이 모아지고 시, 도에서 함께 이 부분을 적극 검토한다면 가능한 일이라고 판단이 됩니다.

단, 제 3차 추경이 거의 40조의 육박한 가운데 2차 재난 기본소득을 제공하기 위한 금액도 10조 이상이 된 것으로 확인되어

이 모든 추경되는 예산을 어떻게 만들어 가야하는지 큰 문제가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잘못하면 국가적 재정위기가 도래할 수 있기 때문이죠.. 다 빚으로 만들기 때문이에요 ㅠ.ㅠ

 

국민들의 정서에서는 나라에 내는 세금으로 이런 부분을 잘 융통해주기를 바라는 마음이 있지만

전체 국가 살림에서 반영할 수 있는 예산과 추경이 얼마나 되는지는 확인할 필요는 있습니다.

 

모두가 바라는 재난기본지원금이지만

먼저 코로나19가 종식되는 것이 미래적인 관점에서는 나라와 국민을 살릴 수 있는 가장 큰 소망이 되죠.

 

한번 어떻게 여야와 정부가 생각을 공론화하여 제2차 재난 기본소득을 만들어가는 함께 지켜보아요!!!

 

사회 골목길 by Stone J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