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

카드 해외결제 시도 차단! (씨티카드)카드해킹

by 모두의 라이프 2021. 4. 19.

갑자기 02-2004-2801 번호로 

내 씨티카드로 해외 결제 승인거절했다는 내용과 함께

한국씨티은행으로 연락 달라는 메시지이었다. 

이상했다. 

어? 나는 해외결제승인 한적 없는데....

뭐지.. 이거 또한 보이스피싱인가? 하는 의심과 함께

무시할까 하다가... 내 이름에 2글자를 아는 걸 보고..

이거 뭔가 연락을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남겨진 전화로 연락했다. 

 

그런데.. 그런데... 전화를 안 받는 것이다.

음.. 스멜이 나는군.. 보이스피싱 스멜.... 음...

그러고 시간을 보니 ㅋㅋㅋ

낮 12시가 넘은 시점... 일반 고객센터 번호가 아닌 이상

이 부서는 점심시간이었던 거다.

바로 씨티은행 고객센터로 연락을 했다.

요즘 씨티은행 철수 이슈때문에 문의전화가 폭주하고 있어서

연결 시간까지 좀 걸렸다.

 

숨 고르기를 하고 기다리는 가운데..

상담사와 연결되었다.

 

오늘 오전에 이런 문자가 왔는데요.

그러나

상담사 왈! 

그건 카드 쪽 일이니 카드사로 쪽으로 연결해준다고 한다..

처음부터 카드사로 연락하라고 메시지가 왔다면..

내가 이렇게 했을까?라는 생각에 뭐라 말하고 싶었지만..

고객센터가 얼마나 스트레스가 많은지 알고 있기에 

"네 연결해주세요"라고 하고 카드사 상담사를 기다렸다.

한 1분? 기다린 후에

 

상담사와 연결되었다. 

오전에 이런 문자를 받았는데요..

저는 해외 결제 시도한 적도 없고, 이 카드로 해외 결제는 하지 않는다라고 말하자

간단한 신분 조회를 통해서 내 정보를 확인하고 

 

해외 " 어도레" 라는 곳에서 내 카드로 결제를 시도했다는 기록을 확인되었다. 

어도비는 들어봤어도.. 어도레? 뭐지? 하며 찾아보는데..

제대로 나오지도 않았다.

 

상담사 왈! 

고객님 요즘에 해외에서 카드 무작위로 번호 조합해서 결제 시도를 합니다.

정확하게 모든 숫자 조합이 되지 않아서, 시도만 하다가 끝난 것 같습니다.

현재 사용 중인 카드는 정지하고 재발급을 받으세요!

 

다행인 것인지...

 

어쨌든 결제 시도로서 끝났기에 다행지만

숫자 조합이 맞은 카드는 나도 모르게 결제가 될 수 있었던 순간이었다.

 

급하게 카드 정리와 해외 결제 정지를 요청하고 

카드 재발급을 바로 했다. 

요즘 세상이 정말 무섭긴 하다.

어떻다가 이런 일까지...

그래도 씨티카드에서 해외 이상 결제 시도를 확인하여 

고객에게 직접 연락해서 확인하려고 메시지를 보내 준 것은

고마운 일이다. 

저와 같은 내용을 메시지를 받으시면

해당 카드사로 연락하여 

 

1. 현재 사용 중인 카드 해외 결제를 정지 요청

2. 카드 재발급 

 

꼭 하세요! 그렇게 하여 자신을 지키세요!  

 

한국씨티은행 이슈가 조속히 해결되고 

외국계열 은해이지만, 좋은 거래가 지속되기를 바란다.

그리고 이런 해외 결제를 사전에 차단할 수 있는 새로운 시스템이 

도입되었으면 좋겠다. 

 

 

2021.03.22 - [가벼운 사회이슈] - 보이스피싱 문자가 왔어요!

 

보이스피싱 문자가 왔어요!

며칠 전에 갑자기 아버지께 전화 한 통이 걸려왔습니다. " 아들아! 혹시 핸드폰 A/S 맡겼니? " 잘 사용 중인 내 핸드폰을 A/S를 맡겼다니? 엉뚱 한 아버지 말씀에 당황스럽지만, 뭔가 촉이 이상했습

wonderful-life-around-the-world.tistory.com

2020.11.12 - [재미있는 이야기] - 간디의 흑역사(인물시리즈)

 

간디의 흑역사(인물시리즈)

우리에게 평화주의자로 알려진 마하트마 간디에게 평화와 비폭력주의자라는 명성 이면에는 또 다른 실체가 있었습니다. 원래 간디는 인도의 정신세계를 지배하는 인물로서 무소유와 가난한 자

wonderful-life-around-the-world.tistory.com

 

반응형

'일상 생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로나 19 이후 삶을 준비하기  (0) 2020.12.17
나를 희망하다  (0) 2020.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