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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벼운 미디어 정보

[사회정보] "주민등록등본"출력하기

by 모두의 라이프 2020. 9. 10.

안녕하세요. Stone J입니다.

 

일상생활에서 갑작스럽게 주민센터를 방문하게 되는 날이 옵니다.

과거에는 동사무소(현재: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해당서류를 발급 받았지만,

현재 대한민국은 IT 강국답게 인터넷과 프린트가 있는 곳이면 언제든지

출력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민원 24시를 통해서

"주민등록등본" 출력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정말 쉽고 간단하게 출력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민원 24시에서 "주민등록등본"을 출력하기 전에

준비물이 있습니다.

 

1.인터넷 사용이 가능한 PC

2. 개인 공용 인증서

3. 출력가능한 프린트

 

1,2,3번 사항이 다 준비가 되시면 바로 진행하겠습니다.

중간에 민원24시에서 요구하는 엑세스 관련 설치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때는 다 설치하시고 재 접속하여 진행하시면 됩니다.

 

포털사이트에서 "민원 24시"를 검색합니다.

 

 

1. 민원 24시 화면에서 자주 찾는 서비스에서 빨간 박스 중에 맨 처음에 있는

"주민등록등본"을 클릭합니다.

2. 민원안내 및 신청 창에서, 빨간색으로 표시된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생각보다 정말 쉽습니다. 그래서 누구나 가능합니다. 계속 진행합니다.

3. 이후 "회원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4. 로그인 창에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5. 인증서 박스에서 준비된 공인인증서는 USB 단자에 마운트를 합니다.

빨간 박스 안에 "이동디스크"에 클릭합니다.

1) 개인 공용 인증서를 선택

2) 인증서 비번 입력

6. 입력되시면 아래 내용을 입력하게 됩니다. 아래 빨간 박스에는 자동 설정이 됩니다.

7. 수령방법을 선택합니다. 총 4가지 선택사항이 있습니다. ①온라인 출력으로 설정합니다.

그리고, ②민원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8. 화면에서 처리 과정을 신속하게 보여줍니다.

9. 처리과 완료되면, "서비스 신청내역"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문서 출력"을 클릭하시고, 해당 서류를 출력하시면 완료됩니다.

민원 24시는 대한민국 행정서비스를 간편하고 신속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행정서비스를 통해서 시간을 아끼시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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