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Stone J입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민원 24시를 통해서
"소득금액 증명원" 출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상생활을 하다보면 갑자기 필요한 서류 중에 하나가 바로 "소득금액 증명원"입니다.
과거에는 이런 서류 하나를 만들고자 어려움이 있었지만,
대한민국의 정부 서비스가 잘 구성되어 있어서 누구나 쉽게 개인 서류를 받을 수 있어
좋은 평가가 되고 있습니다.
민원 24시를 이용한 "소득금액 증명원" 출력 방법은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1. 인터넷 사용이 가능한 PC
2. 개인 공용 인증서
포털사이트에서 "민원 24시"를 검색합니다.
아래와 같이 진행하면 간단하게 "소득금액 증명원"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1. 민원 24시 화면을 보면 "자주 찾는 서비스를 안내합니다"와 함께 빨간 박스 중에
"소득금액증명"을 클릭합니다.
2. 민원안내 및 신청창에서, 빨간색으로 표시한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3. 클릭을 하면, "회원 신청하기"와 "비회원 신청하기"가 나옵니다.
오늘 안내되는 부분은 개인공용인증서를 이용한 부분이기에 "회원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4. 로그인 창에서 -> 빨간 박스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5. 인증서 입력 박스나 나옵니다. 사전에 공인인증서를 컴퓨터 USB단자에 마운트합니다.
빨간 박스 안에 "이동디스크"에 클릭합니다.
1)개인공용인증서를 선택한다.
2)인증서 비번을 입력한다.
6. 위에 내용으로 진행하면. 소득금액 신청 창이 나옵니다.
이때 맨 하단 부분에 "검색"을 통해서 용도를 설정합니다.
그리고 스크린을 내립니다.
7. 수령방법 "검색" 클릭하여 출력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제출처"를 입력합니다.
ex_ 은행제출용, 주민센터 제출용 등등
8. 발급내용안에는 증명받고자하는 기간을 입력합니다. 그리고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9. 인증서 입력란에 다시 "이동디스크"클릭하시고 "인증 절차"를 한 번 더 진행합니다.
10. 신청된 "소득금액증명원"이 처리중에 있습니다.
11. 처리가 완료되면, "서비스 신청내역"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하며 "문서출력"을 통해서 소득금액증명원을
출력하시면 간단하게 서류를 준비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민원24시는 국민을 위한 다양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개인이 필요한 서류를 주민센터나 관할 기관에 직접방문하여 하지말고,
온라인을 이용하여 서류를 준비하시면 시간과 불필요한 접촉을 피할 수 있는 방법이 됩니다.
민원24시를 이용한, "소득금액증명원" 출력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가벼운 미디어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회정보] 2차 재난 지원금 선별 지원 (0) | 2020.09.08 |
---|---|
[사회정보] KTX 추석 예매 & 좌석현황보기(0908 am10:50기준) (0) | 2020.09.08 |
[사회정보] "2차 재난지원금 대상자" 확인하기 (0) | 2020.09.03 |
[사회정보] "통신판매업신고변경" 방법 (0) | 2020.09.02 |
[책정보] 김미경의 리부트 (0) | 2020.08.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