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선 운항횟수 확대합니다.
국토부는 10월 30일 기준으로 국내외 항공사들이 신청한 22년 동계기간 국제선과 국내선 정기 편 운항일정표를
인가하면서 19년 대비 국제선 운항횟수가 최대 60%까지 확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운항횟수 확대는
쉽게 코로나 이전 운항 횟수로 회복을 목적에 두고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10월 30일 기준 국제선 운항 횟수 확대에 따라
겨울철 성수기 여행 수요를 고려한 74개 항공사의 162개 노선, 주 2,711회 규모의
국제선 운항이 인가되어 누구나 쉽게 해외여행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무비자 일본여행으로 시작된 해외여행 중폭에 따른 비싼 항공권에 부담이 되었던 여행자들에게
이번 국제선 증편 소식은 매우 반가운 소식입니다.
국제선 증편 운항되는 지역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국제선 증편 운항 되는 지역은
이번 국제선 증편 운항 지역은 동남아, 미주, 유럽 등 노선으로 약 70%, 대양주, 중동 노선은 90% 이상이
회복될 예정입니다.
동북아노선은 일본의 방역 규제가 해제된 반면 중국의 입국 제한 정책이 계속되고 있어서 약 46%로만
회복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중국의 제로 코로나가 해지되면 신속하게 중국 여행도 가능할 것으로 확인됩니다.
이번 국제선 증편 운항은 동계기간을 기점을 다양한 노선들이 약 3년만에 운항을 재개합니다.
인천-호주 브리즈번(3회), 팔리우(4회) 마카오(29회), 이스라엘 텔아비브(주3회) 노선이 운항됩니다.
인천-오키나와(주 25회), 다카마쓰(주 7회) 등으로 일본의 지방노선 운행이 재개되면서
김포-하네다 노선은 주 56회로 운항횟수를 가장 큰 폭으로 확대할 예정입니다.
[장시간 비행에 따른 피곤은 이걸로 풀 수 있어요!!]
지방공항 운항횟수 증가
국제선 운행횟수 증편에 따른 내용을 살펴보면 일본 운항 횟수가 두드러지게 많아졌습니다.
특히 김해, 대구, 제주공항 등 지방공항의 국제선 항공규모가 늘어나면서 지역민의 항공교통 편의도가 크게
개선됩니다.
이번 지방공항 운항횟수 국제선은
김해공항은 전월대비 약 20% 증가한 주 325회(김해-후쿠오카, 56회 / 오사카 주 35회 / 삿포로 주 14회 / 나리타 주 21회) 오키나와 주 7회) 등으로 일본 노선이 확대됩니다.
일본 무비자여행이 시작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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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공항은 코로나 이후 중단되었던 대구-홍콩(주 14회) / 나리타(주 7회) 노선이 재개되면서 주 87회가 운항될 예정이며
제주공항은 제주-후쿠오카(주 3회) / 나리타(주 3회) / 오사카(주 7회) / 홍콩(주 8회) 등 노선이 재개되어
전월대비 70% 증가한 주 41회가 운항될 예정입니다.
여객기 운행 회복은?
올해 1월 국제선 평균 주 단위 여객은 8.1만 명으로 19년 10월보다 4.7%에 불과하였습니다.
이후 코로나 방역 규제 완화로 여객 회복률이 점차 살아나고 있으면 입국 후 PCR폐지와 일본 무비자 여행을
통해서 여객 운항이 매우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항공사는 인력 정상화에 속도를 내고 있으며 승무원들의 복귀 증가와 지상조업사의 인력도
단계적으로 충원 중이며, 공항 근무자도 80~90%을 유지하며 공항 이용객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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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일상 복귀 신호를 알리는 국제선 운항 횟수 증가는
몇 년 동안 참아온 해외여행에 대한 수요가 점차적으로 해소됩니다.
이에 따른 해외여행에 대한 갈증이 해소되고 관련 업종의 복귀로 서로에게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확인됩니다.
앞으로 코로나 19의 일상 복귀와 함께 전 세계 국제항공운행 횟수 회복과 함께
새로운 경기 활성화가 일어나기를 기대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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